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1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국민 판촉행사로 올해는 9월 1~7일까지 개최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주제로 주어진 키워드 ▲위기를 기회로 ▲대·중소기업 상생 ▲대규모 판촉행사 ▲온 국민 축제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제작해 중기부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심사는 주제적합성 등을 고려해 중기부 내 '대한민국 동행세일' 담당 부서 및 전문가가 30개 작품을 선별한다. 2차 심사는 전문가 평가(50%)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50%)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5점(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600만 원을 지급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도 수여한다. 시상식은 8월 말로 예정됐으며 대상 수상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에도 초청한다.

수상 작품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관련 홍보물 및 여러 매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김중현 중기부 홍보담당관은 "모든 국민들이 참여해 한바탕 축제를 벌이고 더불어 내수 촉진도 이뤄야 한다는 점에서 공모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