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섭 인간개발연구원장이 교류회 환영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간개발연구원
 한영섭 인간개발연구원장이 교류회 환영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간개발연구원

인간개발연구원은 SGI 지속성장 연구소와 함께 지난 14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GCC 최고경영자과정 1~3기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에는 GCC 1기부터 내년에 출범 예정인 4기까지 총 100여명의 인원들이 참가했다. 인간개발연구원과 지속성장연구소는 2019년부터 공동으로 대한민국 토탈리더 양성을 위한 'Global Convergent CEO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개강식은 한영섭 HDI 인간개발연구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한 원장은 "교류하고 서로 배우며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리더십으로 이어지며, 경영에도 크게 도움될 것"이라며 "선배기수인 GCC1,2기와 올해 6월로 졸업한 3기간의 교류가 확대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환영사가 뒤에는 지난 달 갓 졸업한 GCC 3기의 지난 일정들을 돌아보며 GCC 1,2기 선배들에게 3기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다. GCC 3기동안 진행된 워크샾, 강연들에 대한 평과 회장 선출 등 주요 사항들도 함께 소개됐다.

GCC 3기의 소개가 후에는 개그맨 이상운의 사회로 본격적인 GCC 1기와 3기간의 교류회가 시작됐으며, 1기부터 3기생들, 그리고 내년 3월에 출범예정인 예비 4기들이 만나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GCC 원우회 멤버들은 '인간경영과 지속성장을 위한 통섭형 리더양성'을 목표로 내거는 GCC의 정신을 되새기고 GCC인연들의 결속과 단합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