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페24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AI 기반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을 통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한 누적수가 이번 달 기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8년에 론칭된 에디봇은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다.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마치 전문가 만든 것처럼 고품질 상품 상세페이지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AI로 만든 페이지 제작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에디봇으로 제작된 상품 상세페이지 수는 올해 상반기만 약 128만건이며, 이는 작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증가했다.

수백가지 다양한 템플릿을 비롯해 무료 폰트(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 스티커 등 다양한 꾸밈 기능을 강화하며 창업자 누구나 손쉽게 인공지능 서비스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환경이 마련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일례로 여성의류 브랜드 '모노데일리'는 에디봇으로 발 빠르게 콘텐츠를 만들어내면서 운영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상세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소개를 담은 긴 이미지로, 구매 전환율과 매출 향상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사업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