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일대서 쓰레기 주우며 ‘산해진미’ 캠페인

SK행복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들이 함께 청계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SK행복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들이 함께 청계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쓰레기로 아픈 지구야, 우리가 지켜줄게!”

SK이노베이션이 2일 SK서린빌딩 내 ‘SK행복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들과 함께 청계천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

SK행복어린이집은 지난 6월부터 매주 하루를 플로깅 데이로 지정해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생용지 제작,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교육 또한 이어가고 있다.

플로깅 활동은 SK이노베이션 ‘산해진미(山海眞美)’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이다. 산해진미 캠페인은 환경오염의 주범인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행복어린이집은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부모님과 함께 배우고 나아가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폐플라스틱과 비닐과 같은 쓰레기를 줍기도 하고, 분리수거에 대한 방법을 배우면서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학습한다.

이현주 SK행복어린이집 원장은 “어린이집에서 평소 다양한 친환경 교육을 시행 중이라 원아들이 지구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행동을 꾸준히 실천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가정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