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바이오 분야에 대한 민간의 '10년간 13조원 투자 계획'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 개막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영국 글로벌 전시기업 리드엑시비션스가 공동 개최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는 글로벌 분야 바이오 전시회다. 올해는 오는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콩엑스에서 개최되며, 미국·독일 등 12개국의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35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장 차관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민관이 합심해 잘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집중해야 한다"며 "첨단바이오, 합성생물학 등 미래 먹거리에 투자하는 한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민간 기업의 10년간 13조원 시설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제조용지 공급 확대와 인프라 조기 조성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특히 정부는 내년 초부터 대기업에 대한 국가전략기술 시설투자 공제율이 기존 6%에서 8%에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대기업 주도의 민간 투자 계획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