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여객이 점차 회복되고, 화물 선전도 이어지면서 2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올랐다고 4일 공시했다.

대한항공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3조3324억원, 영업이익 735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각각 71%, 274%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손익은 4504억원으로 246% 늘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와 주요 국가에서 국경을 개방하자 여객 수요 회복과 화물 부문의 선전이 수익성을 이끈 것으로 대한항공은 분석했다. 

대한항공의 2분기 여객 노선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07% 증가한 8742억원이다. 

2분기 화물 매출도 44% 늘어난 2조1712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화물매출은 러시아 전쟁 장기화와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등 공급망 혼란 속에서도 자동차·반도체 등에 대한 수요 증가와 진단키트 등 품목의 유치에 힘입어 증가세를 이어갔다.

다만,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재유행 우려와 유가 변동성 등 외부 변수의 영향으로 하반기에는 여객 수요 회복세가 당초 예상보다 더뎌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다음 달까지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50% 수준까지 공급을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하반기 화물사업은 글로벌 여객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밸리 카고(여객기 화물수송) 확대 등으로 공급 증가가 예상된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여객기 정기편 활용, 지역별 시장 변동에 맞춘 노선 운영 등을 통해 기재(장비) 운영 최적화와 수익 극대화에 주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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