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내달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에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할 예정라고 11일 밝혔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세대로 공급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146세대, 84㎡A 223세대, 84㎡B 479세대, 105㎡ 144세대 등 대부분이 지역내 선호도가 높은 평형대로 구성된다.

광양시는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제 2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 결과에 따라 광양시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각종 규제가 완화된 바 있다. 이에 따라 광양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LTV) 역시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추진 중이다. 우선 용강지구에 해당 단지를 포함해 4100가구가, 인근 목성지구에는 6600가구의 대단지가 들어선다.

자연 환경 측면에서 살피면 단지 남측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있다. 인근 동천에는 산책로와 수변공원이 조성됐다.

교육환경으로는 용강초와 용강중이 도보권에 위치했고 광양중, 광양여중·고, 광양고 등도 인접했다. 학원가와 광양시립도서관 등 교육환경도 조성됐다.

교통 여건의 경우 단지 인근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를 통해 순천이나 여수, 동광양 등 타 지역을 수월하게 오갈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양터미널, 경전선 광양역 등 광역 교통망 자리잡고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하나로마트(용강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LF스퀘어 테라스몰(광양점) 및 CGV, 전남도립미술관 등 쇼핑∙문화시설도 가깝다. 광양읍사무소, 광양시청 2청사 등 관공서도 있다.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순천 신대지구도 인접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