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2025∼2026년 양산 예정”
美, 반도체법 적용 25% 세제혜택 

SK하이닉스가 내년 미국 반도체 패키징 공장 착공에 들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SK하이닉스가 내년 미국 반도체 패키징 공장 착공에 들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SK하이닉스가 내년 미국 반도체 패키징 공장 착공에 들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SK하이닉스가 패키징 공장을 위한 부지를 선정중”이라며 “이 공장은 내년 1분기 착공해 2025∼2026년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약 1000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공장 부지와 관련해서는 엔지니어링에 재능이 있는 인재를 뽑기 위해 대학 근처일 가능성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달 2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화상 면담에서 미국에 220억달러(약 29조원) 규모의 신규 투자 계획을 밝히면서 메모리 반도체 첨단 패키징 제조 시설 건립 구상을 공개한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총투자금액 220억달러 가운데 총 150억달러를 후공정인 어드밴스트 패키징(Advanced Packaging)의 제조 및 반도체 관련 연구개발(R&D)에 투자할 예정이다.

패키징은 회로가 새겨진 반도체 웨이퍼에 전자기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을 수 있는 형태로 반도체 칩을 포장하는 기술을 말한다.

SK하이닉스가 미국에 반도체 패키징 공장을 지을 경우 미국 반도체법에 따른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법은 미국의 반도체 산업 발전과 기술적 우위 유지를 위해 모두 2800억 달러(약 366조원)를 투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미국에 반도체 공장을 짓는 기업에는 25%의 세액 공제를 적용한다.

이와 관련 SK하이닉스 측은 “공장 부지 선정 계획도 내년 쯤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착공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도 않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