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4·폴드4 사전판매 시작…Gen Z폰 눈길

KT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4'(폴드4)와 '갤럭시Z플립4'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오는 23일 순차적으로 개통한다. 이통3사는 각각 Z세대가 선호하는 아이템들로 스페셜 에디션을 구성한 GenZ폰을 출시해 눈길을 모았다.

'갤럭시 Z 플립4'는 256GB와 512GB 모델로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과147만 4000원이며 보라 퍼플과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4'는 256GB와 512GB 모델로 가격은 각각 199만 8700원과 211만 9700원이며,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통사마다 각기 다른 한정 에디션 'Gen Z'폰

SK텔레콤은 이탈리아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함께 소형 향수 5종과 폰케이스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T다이렉트샵에서 1000대 한정 판매한다. 구글과 제휴해 Z플립4 케이스·무선충전기로 구성된 액세서리 팩도 출시한다.

삼성전자와 협업해 한정판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Z플립4 화이트,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NFC 테마 카드 등)도 출시하고 20대(1993년 이후 출생)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KT는 갤럭시 Z플립4의 화이트 색상을 '우영우 에디션'과 'Y에디션' 등 두 가지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다. 우영우 에디션은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 콘텐츠와 제휴한 특별판으로 Z플립4 화이트와 피크닉 매트, 머그컵으로 구성됐다.

에디션 패키지에는 주인공 우영우가 좋아하는 고래가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모습의 그림이 있으며, 피크닉 매트와 머그컵에는 우영우가 고래 등을 타고 음악을 즐기는 듯한 모습의 그림이 그려졌다.

'Y에디션'은 KT Y와 편집숍 '나이스웨더'가 제휴한 패키지다. 공식 온라인몰 'KT숍'에서만 판매된다. 갤럭시 Z플립4 화이트, KT Y 아티스트 케이스·팔레트와 나이스웨더 굿즈 5종으로 구성됐다.

LGU+는 '메종키츠네'와 협업한 Z플립4 에디션을 3만대 한정으로 출시한다.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 Z플립4 화이트 ▲ 메종키츠네 폰케이스 ▲ 메종키츠네 여우 심볼이 그려진 버즈 케이스 ▲ 원스토어 2만원 쿠폰 ▲ 메가스터디 단과 강좌 20% 할인권 3매·무제한 수강권(메가패스) 7일 무료이용 쿠폰으로 구성됐다.

LGU+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메종키츠네 에디션 구매자 중 1993년 이후 출생자에게는 Z플립4 후면 패널 컬러 1회 교체권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료 증정 또는 버즈2 프로 3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SKT는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되는 갤럭시Z폴드4/플립4의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펼쳐지는 ‘What A. wonderFlip’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홍대 T팩토리 매장에서 SKT 홍보모델이 SKT 폴더블4 구매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T는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되는 갤럭시Z폴드4/플립4의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펼쳐지는 ‘What A. wonderFlip’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홍대 T팩토리 매장에서 SKT 홍보모델이 SKT 폴더블4 구매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각기 다른 할인ㆍ캠페인으로 눈길

SKT는 폴드4·플립4 구매자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What A. wonderFlip'(왓 어 원더플립) 캠페인을 연다. SKT는 폴드4·플립4를 사전예약한 뒤 개통하고 응모한 고객 중 추첨으로 뽑힌 30명에게 동반 1인과 함께 '원더클래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0명은 에버랜드 투어가이드의 전담 안내와 호텔 숙박 등이 포함된 1박2일 '원더랜드 VIP 패키지'(170만원 상당)를 받을 수 있다 2등 당첨자로 뽑힌 350명은 에버랜드 종일 이용권을 2매씩 받는다.

이밖에 이달 13∼2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죽전점의 편집숍인 'XYTS'에 '플립4 x A.(에이닷)' 존을 설치하고, 또 16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원더플립 x A.' 팝업존을 운영한다. 서울 홍익대 근처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는 16일부터 10월 1일까지 Z플립4 체험 전시를 연다.

서울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 '피치스 도원'에서는 사전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27일∼다음 달 3일 '원더파티 행사'를 연다. 사전구매 고객 중 사연을 응모해 당첨된 80명은 9월 30일∼10월 1일 홍대 T팩토리에서 열리는 '원더플립 토크콘서트'에 초대한다.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 넉살, 김이나 등이 토크쇼와 공연을 펼친다.

KT는 폴드4·플립4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2년권 및 커버 1종 ▲ 콜라보 액세서리 무작위 1종 ▲ 삼성닷컴 앱 30% 할인쿠폰 ▲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 윌라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 ▲ 원드라이브 100GB 6개월 무료 체험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KT 전용 혜택으로 지니뮤직 3개월 이용권도 준다. 또한 Z폴드4를 구매하고 KT에스테이트의 호텔 통합 멤버십 '셀렉티브'에 가입한 고객에게 소피텔 호텔 특별 바우처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소피텔 숙박권도 지급한다. Z플립4 구매자에게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 아티스트 디자인 팔레트를 추첨 제공한다.

KT숍에서 폴드4·플립4를 사전 예약·개통하는 고객 중 1000명에게 '무직타이거' 캐릭터 피크닉 세트를 증정한다. Z폴드4 구매 고객에게는 S펜 프로(300명)를, Z플립4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정품 케이스와 충전기 세트(500명)를 추첨으로 제공한다  

KT는 삼성전자와 제휴해 5G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삼성 초이스' 적용 대상 제품에 폴드4·플립4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버즈2 프로, 갤럭시워치5를 추가했다. 워치5 프로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버즈 라이브'를, 워치5 사전예약자에게는 '풀커버 스타일링팩' 또는 '스톤헨지 스트랩링' 중 하나를 제공한다.

KT는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미러시티'에서 가상의 체험 매장 '메타스퀘어'를 마련하고, 이곳에서 사전예약을 한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거쳐 갤럭시북 플렉스2(1명), 워치5(30명), 버즈2 프로(50명)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U+는 폴드4·플립4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자동차 브랜드 '지프'와 함께 제작한 캠핑패키지(캠핑의자 2개, 접이식 원목 테이블, 구독 플랫폼 '유독'의 밀키트 '마이셰프' 1개월 이용권 등)를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 다른 200명에게는 LGU+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골프패키지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무작위로 뽑힌 1000명에게는 무너 스티커를 붙여 꾸밀 수 있는 '케이스 커스텀 세트'를 준다. 폴드4·플립4를 구매하고 '프리미어 에센셜'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는 '구글 원' 클라우드 서비스 100GB 3개월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

LGU+는 자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메종키츠네 에디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음 달 7일 래퍼 '래원' 등이 참여하는 '메종키츠네 프라이빗 파티'를 연다.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리는 파리 하우스파티 콘셉트의 팝업 행사에서는 워치5와 버즈2 프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신한카드와 함께 LGU+ 홈페이지에서 'LGU+ 스마트플랜 플러스 카드'로 폴드4·플립4를 24개월 할부로 구매 하면 최대 13만원 상당의 무이자 혜택과 동시에 버즈2를 무료로 주거나 버즈2 프로 50%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