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그룹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자원순환 기반 친환경 캠페인,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사업 등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KCA와 협약을 통해 민간·공공이 상호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중소벤처 발굴 및 성장 지원 ▲민간·공공 ESG 경영 선도모델 구축 및 우수사례 공유 ▲양사 인프라․핵심역량 활용 사회적가치창출 사업 협력 ▲민간·공공 ESG 경영 추진 사업 협력·지원 등이다.

특히 KCA는 현대백화점그룹이 자원순환 방식으로 자체 개발한 친환경 쇼핑백을 적용해 창립 50주년 기념 쇼핑백을 제작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앞서 지난 4월 폐지를 활용한 100% 재생용지의 '현대백화점 친환경 쇼핑백'을 만든 바 있다. 

장호진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과 공공기관이 우수한 협력사례를 만들고, ESG 경영 가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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