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NHN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시즌2’의 첫 번째 활동으로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를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지난 2019~2020년 사이 진행된 시즌1 행사에선 헌혈, 안 입는 옷 기부, 점자 도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협업해 화장품, 바디용품 등의 내용물만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임직원들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공병 지참시 샴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리필해 볼 수 있게 했으며, 이 과정에서 폐기물 저감 효과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생활지식을 함께 제공했다. 

또한 집 주변의 리필 스테이션 위치를 웹 지도를 통해 알려줌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이용을 독려했다. 실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104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생수병(500ml 기준) 총 9360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뒀다.

NHN 관계자는 “리필 스테이션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임직원들이 작은 첫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