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전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MOU에서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의 공동 활동으로 상호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이 진행하는 'H.Triangle with Start-up'은 전문 투자기관 없이 일반기업이 협력해 추진하는 새로운 유형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참신한 아이디어 및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9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지원공모전을 진행해 업체를 모집, 선발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하이트진로의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기회와 유망 스타트업 투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정부의 R&D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팁스(TIPS) 추천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홈앤쇼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홈쇼핑 방송 기회 부여 및 수수료 할인, 라이브커머스 판매지원 등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통해 기업 성장을 도모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