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 중 경기테크노파크 김태호 책임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1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 중 경기테크노파크 김태호 책임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 입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상생의 선순환 ESG 경영실천을 통한 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법률, 세무, 상권분석, 마케팅 등 사업장 운영에 필수적인 맞춤형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경기테크노파크 김태호 책임연구원이 ‘블로그 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글쓰기 ▲스마트 플레이스 조회·등록 방법 등 최신 자영업 트렌드를 반영한 강의를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땡겨요’ 입점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고민해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17년부터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68회(약 5260명) 진행했으며 현재 법률, 세무, 상권분석, 마케팅 등 8개 분야에 단과형식으로 소상공인 및 업무협약 체결 업체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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