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네트웍스
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자회사 민팃은 정보보안 관리 시스템(ISMS)에 대한 국제 표준인증인 ‘ISO/IEC 27001:2013’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민팃은 이날 글로벌 전문 인증 기관 ‘티유브이 슈드(TUV SUD)’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ISO/IEC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규격 인증으로, 정보보호 관련 14개의 통제 영역과 114개의 세부 통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 받는다.

중고폰, 태블릿 등 ICT 리사이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민팃은 이번 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의 운영, 접근 통제 사고 대응 등 정보보호 시스템이 국제적 표준 수준에서 관리되고 있음을 증명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품질인증 TUV SUD 독일 본사로부터 개인정보 및 데이터 삭제 기능을 수행하는 삭제 프로그램(앱)에 대한 국제 표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SQA, ISO/IEC 25051:2014 기반)을 받기도 했다. 

민팃은 정보보호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내∙외부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비즈니스 안정성을 바탕으로 차별적 경쟁력을 더해 나갈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중고폰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만큼 정보보호에 대한 깊은 관심이 이번 국제 표준 인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맞는 보안 경쟁력을 유지해 높은 정보보호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