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의 창업 교육 모습.. 사진/카페24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의 창업 교육 모습.. 사진/카페24

'카페24'는 전문가가 온라인 창업자에게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를 만나다' 6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년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사업자부터 교수, 마케팅/재무 컨설턴트 등 전자상거래 각 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 현장 또는 화상 라이브 방식으로도 전문가와의 대담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마케팅 홍보, EC콘써트' 강의에서는 여성의류 쇼핑몰 '세여자몰'의 창업자인 최광종 대표가 ▲유명인 인스타그램 활용 마케팅 ▲트위터 리트윗의 전파 확산 ▲대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전략 등을 소개한다

오는 26일에 열리는 '재무계획' 강의는 대학에서 패션비즈니스를 강의하는 전중열 교수가 손익분기 설정, 비용 계획 등 사업에 필요한 재무 핵심으로 구성해, 전문성이 부족한 사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필요한 각종 재무 지표를 실습 위주로 전한다.

오는 28일의 '돈 버는 인스타 마켓의 비밀' 강의는 패션창업 연구소를 운영 중인 최효진 대표가 ▲스마트폰으로 영상 만들기 ▲인스타 라이브 방송법 ▲팔로워 늘리는 글 쓰기 ▲잠재적 타깃 정확히 파악하기 등 인스타그램 콘텐츠 작성 방법을 사례로 강의한다.

이 외에도 29일에는 인플루언서 활용 우수 사례가, 30일에는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매출을 함께 높이는 전략이 소개된다.

권계영 카페24 창업컨설팅연구소장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직접 경험한 내용의 강의는 실제 사업에 빠르게 도입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사진의 커리큘럼으로 온라인 사업자의 노하우 전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