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영상 감시 시스템 글로벌 리더인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용 첨단 기능을 제공하는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Axis Camera Station 이하 ACS) 3.10 버전을 출시했다.

ACS 3.10 소프트웨어는 모든 주요 언어로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이트 맵, 북마크 녹화, 디지털 서명 등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현 시장에서 가장 사용자 친화적이고 기능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임이 입증되었으며 비용 효율적인 직관적 영상 관리 시스템을 요구하는 시장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ACS는 소매점, 호텔, 학교 및 기타 사건 발생 확률이 높은 곳에서의 이상적인 네트워크 영상 관리 솔루션으로 비디오 압축 기술의 새로운 세계적 표준인 H.264를 비롯해 Motion JPEG와 MPEG-4를 함께 지원한다. 이로 인해 대역폭 최적화를 실현했으며, 저장 효율성을 통해 우수한 비디오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시스템 구축을 가능하게 해 비용 효율적이다.

3세대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는 마우스나 조이스틱을 사용한 PTZ 및 돔(dome)형 카메라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실시간 재생 및 플레이백에서 디지털 PTZ를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접속 권한을 사용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디스크 공간이 허용되면 무제한적인 레코딩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ACS는 잘 알려진 API 개방형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Point-of-sales, Access Control 등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ACS는 사이트 맵(지도)을 지원해 전체 감시 영역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의 모든 설치 지역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관심 영역의 비디오에 쉽게 접속이 가능한 북마크 녹화, 비디오 파일을 보안 증거로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서명, 경고 인식 및 효율적인 경고 관리를 위한 경고 절차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ACS는 전 세계적으로 20,000건 이상이 설치되어 그 성능이 입증된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특히,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로 자동 카메라 탐지, 강력한 기록 및 검색 기능의 다기능 이벤트 구성 마법사, 타임라인 표시, 엑스퍼트(export)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약 및 사건 발생 기록 기능을 수동으로 설정하거나 자동으로 모션 감지 또는 외부 I/O를 통해서도 트리거(trigger)가 가능하며, 윈도우 사용자는 AXIS Camera Station을 PC에 설치해 인터넷이나 관련 네트워크가 연결된 곳 어디서든 원격 확인 및 제어를 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

엑시스 코리아 윤승제 지사장은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 3.10 소프트웨어는 유저 인터페이스에 초점을 맞추고 비용 대비 효용성이 크다”며 “현재까지 가장 진보한 어플리케이션으로서 다기능화, 첨단화 되는 시장 수요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