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Pier17에서 열린 'K-뷰티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왼쪽 2번째)과 이영 중기부장관(왼쪽 4번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중기중앙회
2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Pier17에서 열린 'K-뷰티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왼쪽 2번째)과 이영 중기부장관(왼쪽 4번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미국 뉴욕에서 'K-뷰티 메이크업쇼'를 개최해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K-뷰티 메이크업쇼는 중소기업의 신규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현지시간 20~21일에 걸쳐 뉴욕 ‘Pier17’에서 개최된 'K-뷰티 수출상담회'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선 미국 현지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참여기업의 B2B 상담성과를 높이기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Love K-뷰티'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메이크업쇼에서는 수출상담회 참여기업(CSA코스믹) 대표이자, 우리나라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조성아 원장이 참여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해 짧은 시간에 일상의 아름다움을 챙기는 화장기법으로 ‘텐미닛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날 수출상담회 현장을 찾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참여기업 제품 쇼케이스의 여러 제품들을 직접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중기부가 주최한 'KOREA-US SMEs go TOGETHER' 행사의 하나로 롯데홈쇼핑과 함께 'K-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고 뷰티업계 수출중소기업 20개사의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1:1 B2B 수출상담을 지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지난 몇 년간 우리나라 뷰티산업은 제품의 다양성과 품질 향상이 빠르게 이뤄져 왔으며, 이제 대한민국은 세계 3대 화장품 수출국"이라며 "미국의 시장규모는 전 세계 뷰티산업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많은 중소기업들이 미국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