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오는 10월 13~14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우리금융 디지털타워에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2022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4회차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는 올해 총 3회차가 진행돼 156명의 수강생이 수료했다. 강의 내용은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 △상권 분석 △SNS마케팅 △세무 및 노동법 △창업지원제도 등이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서울시 4무(無) 안심금융지원 창업·재창업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예비창업자의 경우에는 최대 5000만원의 서울시 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보증서대출 이용 고객은 우리은행 인터넷, 모바일뱅킹수수료, 자동화기기수수료 면제 등 은행 이용수수료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회차로 우리은행WON뱅킹, WON기업, 인터넷뱅킹, 모바일웹 (https://m.wooribank.com)에서 다음달 6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보다 집중도가 높은 오프라인 강의로 실시되어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