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은 충청남도 당진군과 손잡고 '당진 황토 고구마'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1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홍보 판촉행사 현장에서 펼쳐진다. 코로나로 2019년 개최된 이후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뜻 깊은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지역 경제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공영라방'에서 소개하는 '당진 해나루 황토 고구마'는 고구마 재배의 최적지인 황토에서 자라 품질이 뛰어나다. 생방송 중 구매하면 1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 중인 농축산물 20% 할인쿠폰도 적용 가능하다. 쿠폰은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익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3년 만에 재개된 강원도 화천군의 '화전토마토' 축제 현장에서 '공영라방'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준비한 토마토 1000세트 전체가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랜선 화천 산천어 축제'와 '랜선 광양 매화축제',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 등에 동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