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반도체총괄은 16일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세미콘 러브하우스'를 통하여 용인시 양지면 주북리에 제4호『즐거운 집』을 건립, 용인시에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서정석 용인시장, 심노진 시의회의장, 이만영 한국장애인 부모회장, 안재근 반도체총괄 사회봉사단장 등 100여명이 참석 하였다.

세미콘 러브하우스 4호『즐거운 집』은 용인시 관내 장애인 보호시설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건립한 '장애인 주간(晝間) 보호센터'로서 용인시에 기부채납 (寄附採納)하는 형태로 운용될 예정이다.

『즐거운 집』은 가족의 도움 없이는 일상 생활이 불편한 장애 아동들에게 전문 인력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 복지에 기여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반도체총괄은 '사랑의 달리기'를 통하여 '세미콘 러브하우스 4호' 건립을 위해 3억1천여만원의 공사비와 부대비용을 후원했다.

'사랑의 달리기'는 임직원 모두가 약 5Km에 달하는 사업장 주변 단축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몸도 건강해지고 따뜻한 마음도 나눌 수 있는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이웃돕기 행사로, 참여한 임직원 후원금과 회사 지원금이 모금되는 행사이다.

10월 13일 개최된 제21회 '사랑의 달리기'에는 총 22,085명의 삼성전자(기흥,화성 사업장) 임직원이 참여, 사업장 주변 달리기 코스는 붉게 물든 가을 단풍보다 더 아름다운 사랑의 물결로 넘쳐 났다.

삼성전자 반도체총괄은 '세미콘 러브하우스' 4호 뿐 아니라, 나눔 기부 문화축제인 'SEMICON VOLUNTEER FAIR 2008' (10.13.~25.)을 열며 행사 기간 동안 지역사회 소외 계층에 연탄을 지원하는 '사랑의 흑기사 연탄1004', 산간 벽지와 자매결연 도서를 기증하는'잠자는 책 날개달기', 용인 화성지역 자매 마을 농촌 일손돕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