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G
사진/KT&G

KT&G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에 참여할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T&G는 2017년부터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진행, 지금까지 총 112개의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올해에는 KT&G와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함께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를 시작한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2011년에 설립된 임팩트 투자사이자 액셀러레이터로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즈니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전략적으로 투자 및 육성하며, 창업생태계의 확장과 선순환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과 7년 미만의 재창업 스타트업이며, 선발된 기업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4개월간 맞춤형 교육과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 기업에는 총 4000만원의 상금과 KT&G 상상플래닛 입주 기회 및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투자 검토 기회가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KT&G는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1월 4일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