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임원 92% 70년 이후 출생…여성 CEO 2명 선임

왼쪽부터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LG화학 CFO 겸 CRO 차동석 사장, LG생활건강 CEO 이정애 사장
왼쪽부터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LG화학 CFO 겸 CRO 차동석 사장, LG생활건강 CEO 이정애 사장

LG는 23~24일 계열사별로 이사회를 열고 2023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LG화학 CFO 겸 CRO 차동석 사장, LG생활건강 CEO 이정애 사장의 승진이 대표적이다.

LG는 이번 임원인사에 대해 “LG의 미래를 이끌어갈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발탁, 전진배치하며 ‘미래 설계’에 방점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LG는 연구개발, 고객경험은 물론 생산, 구매, SCM, 품질·안전환경 등 분야를 망라해 철저히 미래 경쟁력 관점에서 인재를 선발했다. 특히 미래 준비의 근간이 되는 연구개발(SW 포함) 분야의 신규 임원은 31명이고, 신규 임원 114명 중 1970년 이후 출생이 92%를 차지했다.

최근 구광모 대표가 계열사 CEO들과 진행한 사업보고회에서 “사업의 미래 모습과 목표를 명확히 해 미래 준비의 실행력을 높여 나가야 한다”며 “상황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미래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필요한 인재 발굴, 육성 등에 꾸준히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과 맥을 같이 한다. 

LG는 그룹의 미래 포트폴리오를 이끌 핵심사업에서 승진 인사를 확대했다. 

글로벌 각축전이 심화되는 배터리 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과 양극재 등 배터리 소재 사업을 키우고 있는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에서 대거 승진자가 배출됐다. 

LG전자의 경우 최근 흑자를 내고 있는 전장(VS)사업이 더 높은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인재를 선발했다. LG이노텍과 LG CNS 등에서는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을 만들 수 있는 차세대 리더를 적극 발탁했다.

LG 관계자는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감안해 사업 경험이 풍부한 CEO를 대부분 재신임하는 한편, 미래 준비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R&D, 생산 등 다양한 분야를 거치고 사업부장과 사업본부장을 맡아온 생활가전 전문가이다. 지난해부터 H&A사업본부장을 맡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생활가전 세계 1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했다.

LG화학 CFO 겸 CRO 차동석 사장은 LG화학, ㈜LG, 서브원 등을 두루 거친 재경 전문가로, 다양한 사업의 성공적인 인수·합병·분할에 기여했다. 경영 리스크 예방 및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바탕으로 재무 안정성을 확보해 LG화학의 미래 전략 추진을 지원했다.

LG생활건강 CEO 이정애 사장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LG생활건강의 주요 사업을 두루 경험하며 핵심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했다. LG생활건강 CEO로 보임해 화장품 사업의 장기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