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을 출발하는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트룸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 누구나 당일 이용 가능하다.

코트룸 서비스를 통해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5일이 지나면 하루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별도로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코트룸 보너스'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 대비 50마일 하향 조정해 승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탑승수속 후 3층 H지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한편 2005년부터 시행된 대한항공의 코트룸 서비스는 겨울철에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 가는 승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