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반도체·바이오·헬스케어 관련 기업 참여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람(Human)과 산업(Industry)을 이롭게'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다. 마련된 자리에서는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1일차는 우주항공, 반도체, 인공지능 분야 등 산업(Industry) 발전에 필요한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2일차는 바이오, 헬스케어, 지식서비스 등 사람(Human)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28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또 별도의 네트워킹 공간을 마련해 신사업 진출 모색 및 투자 기업 발굴을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등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VC와의 1:1 상담창구를 통해 기업들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키노트 강연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윤건수 대표, 현대차그룹 차두원 상무가 참여해 스타트업의 투자전략 및 미래기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IBK창공은 2017년 12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538개 기업을 육성해 투·융자 9252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7445회를 지원했다. 또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연구개발특구 등 대·중견기업, 스타트업 유관기관과 협약을 맺어 협업 및 판로개척 기회를 확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