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사진/GS건설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사진/GS건설

GS건설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상업시설용지 C1블록)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41가구 ▲84㎡B 86가구 ▲84㎡C 176가구 ▲84㎡D 88가구 ▲103㎡A 176가구 ▲103㎡B 4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우선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청주점, 지웰시티몰 및 충북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고, 청주 예술의 전당과 청주 아트홀,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와도 인접했다. 또한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도 도보권에 있다.

다수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청주시 평생학습관, 청주 신율봉 어린이 도서관, 무지개 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단지 가까이 있다.

교통여건 면에서는 36번 국도와 청주제2순환로가 인접해 있어 청주지역 내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 분기점 접근성이 우수하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시내버스 정류장도 근거리에 위치했다.

단지 내 마련될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 문화교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자이(Xi)의 커뮤니티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도 적용된다.

단지 내 작은 도서관(북카페)에서는 국내 대형서점이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로 채워질 예정이고, 카페테리아에서는 블렌드 및 스페셜티 커피와 다과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도 없다.

1순위 청약자격은 청주시 및 충북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이어야 한다. 입주자 선정 비율은 전용면적 85㎡ 이하 추첨제 60%, 전용 85㎡ 초과는 100% 추첨제다.

입주는 2026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