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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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편의점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Shorts) 개그 서바이벌 'CU 콘서트'를 개최해 편의점 특채 코미디언을 뽑는다고 29일 밝혔다.

CU 콘서트는 8명의 개그맨 출신 유튜버들이 스탠딩 코미디 대결을 펼쳐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개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오직 말로만 관객을 웃기는 1분 내외 숏폼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반응이 더 뜨거운 사람이 승리를 차지한다.

CU 콘서트 우승자는 1000만원의 우승상금과 BGF리테일 특채 코미디언으로 채용돼 사내 행사 및 신규 프로그램에 우선순위로 섭외되며 시즌2에서는 프로그램의 사회를 맡아 차기 우승자에 맞서 챔피언 타이틀 방어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서바이벌에는 안진호, 이재훈, 정승빈 등 30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8명의 신예 개그맨들이 참여하며 두 명씩 랜덤으로 조를 이뤄 승리자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CU의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 게시되는 8강 첫 조의 영상을 시작으로 각 조별로 인당 3편의 쇼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각 영상의 조회 수와 좋아요, 댓글을 각각 1점씩으로 책정해 3편 중 2편에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두 달간의 서바이벌 끝에 결승에 오른 참가자들은 현장 관객들 앞에서 스탠딩 코미디 맞대결을 펼치며 시청자 반응과 현장 관객 반응 가산점을 더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CU는 이번 개그 서바이벌을 통해 씨유튜브 콘텐츠의 장르를 확대하고 10~30대 사이 유행하는 숏폼 형식의 영상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그동안 CU는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서 ▲웹소설·오디오드라마 '편의로운 수라간 생활' ▲웹예능 '쓔퍼맨'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올해 선보인 숏폼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은 온에어 39일 만에 누적 1억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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