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는 장애인 고용 확대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 김선규)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동부가 올 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기업이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일정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하는 경우 자회사에 고용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하는 제도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최적의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직무 도입과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장애인 고용을 확대함은 물론, 향후 해당 자회사를 노동부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받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사회적 기업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을 일컬으며, 사회적 기업이 되려면 노동부 장관의 인증이 필요하다

NHN 최휘영 대표는 “무엇보다도 이를 통해 취업이 힘들었던 중증장애인과 여성장애인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 면서 “우선은 중증시각장애인들을 중심으로 사내 및 기업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