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투어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2022 올해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인증 기업에 선정돼 최우수상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하나투어는 2012년 여행사 최초 인증 이후부터 6회 연속 획득하였으며, 올해는 그동안의 공적을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패키지 여행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하나팩 2.0" 및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 도입, 업계 최초 안심여행 프로그램 "SAFETY&JOY" 시행 ▲동물학대 프로그램 폐지 등 지속 가능한 기업 활동 위한 ESG 경영 도입 ▲고객 만족도 조사, 자문단 운영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점 등 종합적인 소비자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한 데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하나팩 2.0 도입 이후 고객만족도를 자체 조사한 결과, 2019년 75.3점에서 2022년 86.9점으로 11.6점 상승하기도 했다.

수상을 기념해 고객 평점 높은 하나팩 2.0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한 ‘이 달의 베스트 평점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하나투어 공식 인스타그램과 카카오 스토리 계정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각 10명에게 스타벅스 또는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