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환경을 풍요롭게 하는 핵심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선두기업 IDT(http://www.idt.com, 한국 지사장 이상엽)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보다 향상된 성능 및 가용성, 최적화된 리소스 활용이 특징인 새로운 PCI Express (PCIe ) 시스템 인터커넥트 스위치를 발표했다.

IDT의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스위치는 업계 최초로 멀티캐스트 및 멀티루트 분할(multicast and multi-root partitioning)을 지원한다.

또한, IDT는 기존 PCIe 표준의 요구사항을 확장 및 그 이상의 성능을 선보임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컴퓨팅과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에 PCIe가 주요 시스템 인터커넥트로 도입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새로운 PCIe Gen2 호환용 스위칭 솔루션은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는 새로운 솔루션의 분할 가능한 스위칭 아키텍처가 멀티 루트 콤플렉스 내의 온-더-플라이(on-the-fly) 리소스 공유 및 로드 밸런싱을 위한 PCIe 슬롯과 I/O 주변 장치의 동적 배치를 실현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아키텍처 또한 기존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시스템 가용성 및 신뢰성과 함께 향상된 장애 극복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IDT 고객들은 분할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해 여러 개별 스위치들을 하나의 IDT 디바이스로 대체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전력 소모 및 필수 보드 공간의 감소를 통한 효율적인 전력 활용 또한 가능하게 되었다.

IDT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PCIe 스위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새로운 IDT 스위치는 업계 최초로 멀티캐스트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주요 구조는 실시간으로 동일한 데이터를 두 개 이상의 어떤 스위치 포트로든 전송할 수 있게 하며, 루프 방식에서 복사본 전송을 위해 요구되었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하를 감소시켜 시스템 리소스 활용을 증대시킨다.

이러한 PCIe 표준 확장은 다중 호스트 프로세서들 사이의 데이터 일관성 및 테이블 정보를 보장하며, PCIe의 응용범위를 확실한 데이터 일관성 및 공유를 요구하는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과 최근 부상중인 엔터프라이즈 컴퓨팅까지 확장한다.

IDT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사업부 마리오 몬타나(Mario Montana) 부사장은 “IDT 는 고객들의 PCIe 스위치 및 인터커넥트 요구를 만족시키는 최상의 솔루션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며 “IDT 는 항상 고객과의 밀접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IDT의 PCIe 스위치 솔루션이 시스템 인터커넥트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최선을 다 한다. IDT의 획기적인 분할 스위치 아키텍처와 멀티캐스트 지원은 PCIe가 인터커넥트 솔루션으로 확장되었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고객들과 협업함으로써 고객의 스위칭 솔루션에 대한 요구사항에 따라 얻어진 결과이기에 의미가 더 크다"고 말했다.

린리 그룹(Linley Group)의 라그 보라리아(Lag Bolaria) 수석분석가는 “접속 시장의 규모는 2011년까지 19억 500만 달러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관련 시장 내의 PCIe 스위치와 특히 PC, 임베디드 및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만족하는 PCIe Gen2 디바이스의 성장 기회는 어마어마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IDT에서는 데이터와 서비스 평면 트래픽 및 제어 평면 트래픽에 특화된 시스템 인터커넥트 솔루션을 갖는 다섯 종류의 스위치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고성능 데이터 트래픽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고 있는 64레인-16포트 디바이스, 48레인-12포트 디바이스, 32레인-8포트 PCIe 스위치를 포함한다.

새롭게 출시된 스위치들은 모두 디바이스 시험, 분석, 시스템 에뮬레이션(emulation)을 위한 전용 평가 및 개발 킷을 갖추고 있다. 모든 킷에는 대표적인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연결성을 갖는 하드웨어 개발 보드와 함께 디자이너들이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도록 시스템 및 장비 배열을 설정할 수 있는 GUI 기반 소프트웨어 환경이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