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중소기업이 가업을 원활히 승계하여 제2의 도약을 기하도록『중소기업 가업승계 지역순회 설명회』를 10월 29일 서울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전국 6곳을 순회하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6~70년대 이후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중소기업 창업 1세대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고용안정을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원활한 경영권 승계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되어 중소기업가업승계지원센터(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금번 설명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CEO 및 경영후계자의 체계적인 가업승계 사전준비에 주안점을 두고, 가업승계의 의의, 가업승계기업의 성공요인, 가업승계 선진사례, 가업승계관련 세무·법률이해, 가업승계 플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따라서 이번 설명회는 가업승계에 대한 정보부족, 후계자 양성의 어려움, 세금부담 등의 문제로 고심하고 있는 중소기업 CEO 및 경영후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우수 중소기업의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가업승계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100년 이상 전통의 일류장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교육시작 3일전까지 “중소기업가업승계지원센터”로 팩스 신청(02-786-2038)하면 된다.

이번 교육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지역별로 30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실시한다.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사업전환과(042-481-8901) 또는 중소기업가업승계지원센터(02-2124-3185~6)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업승계를 중요한 정책과제로 책정하여 금번 설명회 외에도 중소기업가업승계지원센터를 통한 법무·세무 컨설팅, 가업승계 우수사례집 및 표준매뉴얼 발간 보급, 가업승계 TV미니다큐 방영 등의 종합지원으로 원활한 가업승계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