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서 의식주는 반드시 필요한 조건입니다. 삶의 터전인 집이 가장 큰 옷이라면 의복은 몸 전체를 두르는 작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복은 그 시대의 유행과 사회적 현상을 반영하여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독특한 스타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림패션디자인학원은 의류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교육시킴으로써 복식사업 및 관련 분야에서 요구하는 여러 직종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합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는 전문성과 함께 통합적인 시각을 지닌 전문인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본원의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부디 대림패션디자인 학원에서 여러분의 꿈과 비전이 성취되고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거듭나는 초석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취득자격증
동포분들이 취득하실 수 있는 자격증은 양장기능사입니다. 오늘날의 여성의류 시장은 제품의 다양화, 가격의 저렴화, 개성화, 패션화를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여성의류를 설계, 제단, 봉제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자격제도가 제정되었습니다.
양장기능사는 양장, 코트, 상의, 하의 등 여성용 의복 등에 대해 의복디자인, 구성, 유행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개발하고, 직물 위에 의복부분 마다의 원형본을 그리고 가위로 윤곽선을 따라 재단합니다. 재단된 직물을 가지고 상의 앞부분, 접은 옷깃 및 칼라에 심을 재봉하고, 바늘 및 실이나 재봉틀로 시침질하여 의복부분을 접합하며, 의복을 마무리 짓기 위해 단추를 달고 단춧구멍을 재봉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수공으로 소량의 맞춤 주문복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양장업체, 기계화됨에 따라 생산업체제로 기성복을 전문으로 대량 생산하는 의류업체로 진출하며, 의상실에 취업하기도 합니다. 향후 전체적인 인력수요는 감소할 것이나 인력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 상대적으로 취업하기는 용이합니다. 생산설비의 해외이전, 저가품의 수입증가, 인건비 상승 등 감소요인은 있으나 양복제조 직업에 대한 열악한 환경과 저임금으로 인한 공급부족으로 취업하기는 상대적으로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 동포학생들을 위한 혜택
교재비와 실습비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핸드폰은 후불제로 무료개통해드리고 있습니다. 행정비용도 무료이고 무연고 동포를 위한 찜질방 무료쿠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취업지원 프로그램
취업은 100%알선해드립니다. 기존 거래업체와 연동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취업처를 통한 업체 교류로 계속적인 인원 확충시 취업을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많은 업체를 온ㆍ오프라인으로 발굴, 물색하고 있습니다.

■ 대림패션디자인학원만의 장점
기본적으로 시설 및 휴게실은 당연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원은 동포들의 어려운 점을 항시 해결해주려고 개별 상담을 통해 취업처 고민과 학업고민 그리고 생활고민 등의 동포들의 어려운 점을 강의 때 또는 전화로 항상 상담하고 있습니다.

■ 이론시험 대비방법
이론시험이 힘든 이유는 동포들이 외래어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학습시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한번 듣는 것보다는 두 번, 세 번의 반복학습을 통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지루한 이론과 재미나는 실습을 병행하여 학습 퀼리티를 늘리고 있습니다.

■ 동포들에게
같은 동포라고 해도 동포들에게 한국은 다른 나라입니다. 그러기에 어느 정도에 차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을 최소화 하기위해 저희 학원이 노력하겠지만 마음가짐을 강하게 하고 열심히 지금 공부와 일을 하여 짧게는 1년 안에 내가 더 많은 기술을 보유하여 H-2 비자의 발급과 동시에 한 단계 삶의 질이 올라갈 수 있게 모든 계획을 잘 세워야 할 것입니다. 절대 한국은 쉽지 않은 나라입니다. 어설프게 생각했다가는 큰코다친다는 생각하시고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비자만 받으면 뭐합니까?”
중국동포 기술연수생 허천복(29.남.연변)

어차피 같은 돈 같은 시간 들여서 배우는 건데 좀 더 자신한테 도움이 될 기술을 배우려는데 목적을 두고 대림패션디자인학원을 선택했습니다. 비자변경은 어차피 나중에 다 되게 돼있는데 그 나중이 문제인거죠. 비자만 받으면 뭐합니까? 남은 체류기간(5년)을 전부 공사 현장이나 공장에서 힘들고 남들이 피해가는 일만 하면서 보내고 싶지 않았습니다. 대림패션디자인학원의 장점이라면 넓은 강의실과 쾌적한 공간 그리고 항상 부모나 형님같이 저희를 이끌어주시는 김현준 이사님이 계시다는 거죠. 그리고 강사님도 항상 저희들 위주로 재미나고 쉽게 알려주십니다.
저는 아직 젊습니다! 젊은 인생 한번가면 다시 안온 다는걸 너무 잘 알기에 노력을 통한 자신의 변화의 필요성을 깨닫게 됐어요. 5년을 고생하면서 돈 모은들 뭐하겠어요? 돌아오는 건 각종 질병뿐이고 병 치료 하고나면 벌어놓은 돈이 진정 얼마나 남을까요? 잃은 건 돈뿐이 아니라 5년이라는 시간도 잃게 되는 겁니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