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피해 사전 예방·사후 처리 철저 당부

【중소기업신문】이명박 대통령은 27일 서울과 강원을 비롯한 중부 지방에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가 발생하자 서울 정부중앙청사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 방문했다.

이 대통령은 먼저 최문순 강원지사와 화상통화를 통해 사망자가 발생한 춘천 산사태 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공직자들이 철저히 대비해 주고, 비 피해지역에 사후 조치도 하지만 예방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27일 오후 서울 청계천을 방문해 청계천 시설 관계자와 수방대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어서 경찰청 교통관리관 홍익태 경무관으로부터 도로교통 상황을 보고 받고 “오늘 밤에도 비가 많이 온다고 예보되어 있으니 경찰에서 조치를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27일 오후 서울 청계천을 방문해 청계천 시설 관계자와 수방대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27일 오후 정부중앙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폭우 상황과 수방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휴가철인데 비상근무를 해야 할 상황이지만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지방자치단체와도 긴밀히 연락해서 사전예방과 사후 처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직후 이 대통령은 청계천에 들러 시내 교통상황과 집중 호우에 따른 시민 피해 등을 점검했다.

김대의 기자 dykim@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 중소기업경제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