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광주시는 고용창출에 기여한 20개 기업을 고용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해 자금지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20일부터 6월4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에 공고를 통해 신청한 22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심사위원회를 거쳐 (주)지오메디칼 등 최종 20개 기업을 2011년 광주광역시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 수여(2년간 인증), 경영안정자금 한도증액 및 이차보전 추가 우대, 청년인턴 등 취업지원사업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된다.

고용우수기업 인증 사업은 관내 기업 중 고용창출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고용창출을 확대 촉진하는 사업이다.

우수기업은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제조업 관련분야의 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증가율 및 고용인원에 있어 현저한 성과와 실적을 보이고 일반적인 기업평가가 양호한 기업으로 △제조업 및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지역핵심 전략산업분야 기업 중 공고일 기준 전 12개월간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상시고용 근로자 증가인원이 10명 이상인 기업(소기업의 경우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기업)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그동안 고용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에 대한 직접적인 보상이나 장려정책이 부족했으나, 이 사업을 통해 민간부문의 고용창출 확산과 기업의 생산성 증대, 인프라 구축 등 경쟁력을 강화해 보다 안정적이고 좋은 일자리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 결과에 따라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용우수기업 선정 결과는 해당 기업으로 개별 통보되며, 문의는 시 일자리창출과(062-613-3574)로 하면 된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 중소기업경제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