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기술창업 선도기업” 선정.지원키로 밝혀

기술창업에 성공한 기업은 기술창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언론을 통해 제품 홍보 지원과 함께 투자마트를 통해 투자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과 함께 사회 전반의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2008년 하반기부터 시작하여 매년 기술창업 우수 기업을 “기술창업 선도기업”으로 선정하여 시상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국내 주요산업에서 중국 등의 후발 개도국들과의 기술격차가 점차 좁혀지고 있는 가운데, 전반적인 창업 감소와 함께 전기・전자・정밀기기 등 기술집약 업종의 감소 추세가 두드러져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조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한편 기술 창업붐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기술창업 선도기업은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창업 후 7년 이내의 창업기업(5개업체)과 창업 후 7년이 경과한 성장기업(5개업체)으로 구분 선발되며, 선정된 우수 기업에 대하여는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시상하고 주요 언론사를 통해 창업 성공사례로 홍보하고 투자마트 등을 개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창업 선도기업 모집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2008년 11월 21일까지 기술보증기금으로 소정의 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www.smba.go.kr)이나 기술보증기금(www.kibo.or.kr)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올해 기술창업 선도기업 발굴사업의 추진성과를 고려하여, 내년부터는 지원대상을 확대하는 한편 기업에 필요한 각종 정부시책과 연계 지원하는 등 국가 전반의 창업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