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낙산, 중랑캠핑숲서 9월부터 진행

【중소기업신문=박성대 기자】서울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동안 남산, 대학로 낙산, 중랑구 망우동 중랑캠핑숲 3개소에서 운영되는 가을숲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단체 참가신청을 24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3개 공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시원한 남산 소나무숲 속에서 소나무에 대한 관찰과 놀이가 함께 진행되는 '소나무와 친구하기' 등 6개 프로그램으로 총 63회 개최되며, 1회에 25∼40명 정도 참여할 수 있다.

남산공원의 경우 '소나무와 친구하기' 프로그램 이외에도 화려한 가을꽃을 대상으로 야생화학습장에서 진행되는 '키작은 풀꽃교실'이 진행되며, 서울의 좌청룡인 낙산공원의 경우 '낙산 숲유치원'을 통해 제비, 추석, 가을열매 등 다양한 주제하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중랑구 망우동 중랑캠핑숲에서는 주제별로 신나게 즐기는 '중랑 숲유치원', 가을 곤충들을 만나보는 '곤충들아 놀자', 공원내 배과수원에서 펼쳐지는 '과수원 산책교실' 3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순환 중부푸른도시사업소장은 "좁은 교육시설에서 빠져나와 너른 도심 공원과 숲속에서 풍성한 가을을 자연속에서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에서는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이나 중부푸른도시사업소 공원운영과(3783-5994)로 신청하면 된다.

박성대 기자 webmaster@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