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10회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중소기업신문=박성대 기자】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최향순)는 채용시즌을 맞아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2008년 3월부터 매월 1일 실시해오고 있는 '일뜰날'은 전국 최초로 여성들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채용박람회로, 현재까지 653명이 현장에서 채용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일뜰날에서는 80여 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초등학교 특기적성강사, 김치제조원, 체험학습강사, 식품생산직, 웹디자이너, 카드배달원 등 70여명의 여성구직자를 채용 할 예정이며, 직업체험관에서는 장애인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운영한 '네일아트&페티큐어' 직업교육훈련 수료생들의 네일아티스트 체험행사와 더불어 이력서 클리닉,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커리어코칭 등 취업에 도전하는 주부들을 위한 희망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에서 여성들의 창업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월요창업관'을 병행 운영하면서 여성들이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고 창업상담에서부터 자금지원까지 창업컨설팅을 제공해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는 여성 구직자들의 희망 취업직종을 사전에 파악해 이를 필요로 하는 채용기업들이 현장면접에 참여하도록 했으며, 시·군 일자리센터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상공인지원센터 등 취·창업 유관기관도 참여하게 해 박람회 후에도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이번 일뜰날에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에 대한 문의사항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교육팀(031-8008-8075)으로 연락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 등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박성대 기자 webmaster@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