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윈도우 모바일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기인식 입력 소프트웨어인 디오펜™ 7.0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디오펜™ 7.0은 지난 1999년 처음 출시되어 국내 필기인식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온 디오펜™ 시리즈의 신규 버전으로써, 터치스크린에 문자를 필기하여 한국어 및 흘려 쓴 영어 필기체(Cursive)와 숫자, 특수 문자 입력 등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키보드를 통한 입력 방식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디오텍은 이번 디오펜™ 7.0 제품의 개발을 위해 다각적인 한글 필기 데이터 수집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다양한 필체의 필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문자는 물론 어절 단위의 필기인식 성능까지 한층 개선했다고 밝혔다.

또한 디오펜™ 7.0은 단어의 일부를 입력하면 후보 단어가 표시되는 단어추천 기능을 새롭게 지원하며 사용자의 입력 패턴을 인지하는 학습 기능도 내장하고 있어 모든 단어를 끝까지 입력하지 않고도 원하는 문장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버전에서는 제공되지 않던 한자 필기인식 기능까지 제공하여 입력 편의성을 높였으며, 안티앨리어싱(anti-aliasing) 기능을 적용하여 필기감을 향상하고 확장된 필기 입력 영역 등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크게 개선하였다.

디오텍 도정인 사장은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등에서 연이어 터치스크린 방식의 휴대폰을 출시하고,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윈도우 모바일 계열의 스마트폰 출시도 잇따르고 있어, 이번에 출시된 디오펜™ 7.0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 라고 전하며, 휴대폰은 물론, PMP, MP3, 전자사전, 네비게이션 등의 다양한 디지털 단말기도 지속적으로 터치스크린을 채택하고 있어 필기인식 소프트웨어의 사업 전망 또한 매우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이미 디오펜™ 필기인식 솔루션은 삼성전자의 햅틱폰, LG전자의 뷰티폰 및 HTC의 터치듀얼폰, 레인콤의 전자사전 단말기 등과 같이 다양한 터치스크린 모바일 단말기에 적용되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안정성과 인식 성능을 인정 받고 있다.

디오펜™ 7.0은 윈도우 모바일 계열 스마트폰 단말기에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용 소프트웨어로써, 디오텍 홈페이지(www.diotek.co.kr/shop)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하여 사은품 증정 행사와 함께 사용기 이벤트, 기존 사용자 무상 업그레이드 행사 등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