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해외바이어 30개사 참여

【중소기업신문】안산•시흥스마트 허브내 기업들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활동 진작을 위한 ‘국제산학관협력대전(SB G'local Fair)’이 열린다.

27일 경기과학기술대학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흥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공동 주관한다.

‘SB G'local Fair’는 지난해 11월에 시화‧반월산업단지내에서 최초로 개최돼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태국 등 4개국 24개사 바이어가 참여해 약 808억원의 수출상담성과를 이룬데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하는 행사다.

27일 행사 당일에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해외바이어 약 30여개사와 경기지역내 1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일대일 수출상담회와 함께 경기과기대 글로벌컨퍼런스홀에서 ▲4세대‧5세대 R&D와 신 산학협력 ▲해외시장의 새 아이템 발굴방안을 주제로 한 포럼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참여했던 해외바이어들은 전시장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상담이 이루어져 효과적이었으며, 필요에 따라 인근에 위치한 제품제작 현장으로 시찰에 나설 수 있어 제품을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계약을 성사시키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경기과기대 한영수 총장은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지리적 강점을 살려 기획된 행사”라며 “안산•시흥스마트 허브를 아시아권 무역의 거점지역으로 발전시킬 발판을 마련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명인 ‘SB G'local Fair’에서 ‘SB’는 시화반월산업단지를 위한(for Sihwa-Banwol complex), 스마트한 비즈니스의 방법으로(by Smart Business way), 최고와 최상의 행사(Supreme and Best fair)를, ‘글로컬(Glocal)’은 로컬(Local)과 글로벌(Global)의 의미를 동시에 실현시키는 행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미은 기자 hme79@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