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휘 은행장이 서울 경기 인천지역을 시작으로 등 부산지역 등 지방을 직접 순회하며 금융위기 상황을 공유하고 극복방안 설명에 나서는 등 위기 진화에 본격 나섰다.

우리은행(은행장 李鍾輝, www.wooribank.com)은 지난 24일 본점 4층 강당에서 이종휘 은행장과 임원, 영업본부장 및 본부부장, 서울 경기 인천지역 지점장 등 총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경영 현안을 긴축경영과 중소기업지원 등 강도 높은 자구계획을 설명하는 한편, 영업본부장과 지점장들이 솔선수범해 금융위기를 조속히 극복해 나가자고 결의하는 등「금융위기극복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영업의 최전선을 지휘하고 있는 지점장들과 현 금융위기 상황을 공유하고 조직을 일사분란하게 운영하기 위해서 은행장이 직접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이종휘 은행장은 “지금은 국민의 힘으로 재기한 우리은행이 선도적으로 금융위기를 타개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때”라며, “10년 전 그 어려운 외환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해온 지점장들이니 만큼 부하직원들과 함께 은행의 자구노력과 긴축경영에 적극 동참해 금융위기를 돌파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이종휘 은행장은“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으로 도산하는 일이 없도록 지점장들이 중소기업고객에 대해 뜨거운 가슴으로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당부하고, “특히, 미래 성장 업종 및 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이종휘 은행장은 27일엔 대전 충청지역을, 29일에는 부산 경남지역을 방문해 현지지점장들에게“은행장을 포함한 전 임원들이 위기 극복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며 “이번 글로벌 금융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로 삼기 위해 지점장들이 솔선수범해 아궁이에 불을 활활 지피는‘불쏘시개’가 되어 달라”며 지점장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이순우 수석부행장도 29일과 31일 호남과 대구지역을 각각 방문해 금융위기와 관련한 은행의 현안을 상세히 설명하며 지점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자신감을 갖고 의연히 대처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