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캠페인 전개

【중소기업신문=홍미은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12월 1일까지 계속되는 성폭력추방주간을 맞아 27일 '성폭력 없는 세상, 우리의 관심으로' 캠페인을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장 내에 '성폭력 추방은 우리 손으로'라는 문구가 새겨진 대형 핸드 프린팅 월을 설치해 참여 시민들이 손에 물감을 묻혀 손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대표 이현숙)는 서울, 경기지역 청소년성문화센터(이동성교육버스, 3대) 및 상담공간을 여의도 광장에 설치하여, 시민(가족포함)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동성교육버스에서는 '광장에서 성을 만나다'는 주제로 생명체험, 성문화이해, 위기상황 대처방법, 건강한 이성교제, 성폭력예방 등의 콘텐츠들을 제공했다.

여성가족부 강월구 권익증진국장은 "성폭력 범죄는 개인이나 특정 기관의 노력만으로 막아내기는 어려우며,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아동과 여성을 지키는 촘촘한 안전망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주간행사를 펼쳐 아동 및 청소년, 여성의 성보호 인식 강화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홍미은 기자 hme79@smedaily.com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