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성대 기자】경기도내 국제대학원 외국인 학생들이 오는 2월부터 직접 경기도 관광산업의 일꾼이 된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역하고 외국인들의 경기도 관광 이해를 돕기 위해 ‘외국인대학생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아주대학교와 MOU를 통해 2월 6일부터 3주 동안 진행된다.

공사와 아주대학교는 17일 오후 MOU를 체결함으로써 상호 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학점 취득을 위한 인턴십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은 중국어 및 영어를 활용할 관광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총 6명의 공사 인턴으로 활동할 학생들은 중국, 르완다, 과테말라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로 구성돼 경기 관광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의견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들은 이번 MOU로 방학을 활용해 인턴십 필수 학점을 이수하고 도내 공기업 활동경험도 쌓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이 공사에서 담당할 업무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팸투어 통역 지원, 경기도 관광 가이드북 번역 및 감수, 관광포털사이트 운영 지원, MICE 사업 관련 번역 등이다. 이들은 공사에서 인턴십을 통해 학점을 취득하고,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이번 인텁십은 산학협력의 좋은 사례로 공사와 학계가 지혜롭게 상생하는 길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며 “향후 경기도 관광 현장에서 외국인 대학생들의 다양한 능력이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보다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대 기자 webmaster@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