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신선경 기자】광주시(시장 강운태)는 구인과 구직의 미스매치로 인한 인력난을 호소하는 지역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는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 탐방을 통해 막연히 중소기업이 갖는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 청년 학생들과 기업을 연결해 중소기업에서도 평생직장으로 근무할 수 있다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지난 3월 광주숭의고, 4월 광주세종고에 이어 세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버스투어는 송원여상 콜센터학과와 디자인학과 40여명이 광주디자인센터와 센터 내 입주업체를 방문할 계획이다.

버스투어는 방문을 희망하는 2,3개의 중소기업체와 관내 학교를 선정해 탐방이 이뤄지며, 프로그램은 방문업체 현황 소개, 생산현장 견학, 직장체험 등으로 진행되고 금년말까지 총 10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버스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이 '평소 생각했던 것 보다 중소기업의 상황과 환경면에서 좋았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졸업 후 일자리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등 다양한 반응으로 보였으며, 특히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개선되었다는 반응이 65%가 넘어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및 학교·학생은 광주일자리종합센터(☎613-3780∼86, 080-900-1919)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신선경 기자 sk@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