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스퀘어는 CDN 솔루션회사로 CDN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기술적 요소들을 독자개발하여 플랫폼화하고 CDN 서비스 사업을 신규로 하고자 하는 회사 또는 자체 구축하고자 하는 포털사이트를 대상으로 고성능 CDN 플랫폼을 출시하였다.

브레인즈스퀘어의 CDN 플랫폼은 하나의 통합된 스택내에서 CDN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각각의 포인트 솔루션을 제공하며 모든 솔루션을 브레인즈스퀘어가 독자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GSLB솔루션인 BS-INS는 최종사용자 위치에 따라 최적의 서버로 접속을 유도하고, 서비스노드 장애시에 근접 서버로 접속을 우회하여 고가용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파일배포솔루션인 BS-SYNC는 스타형 파일배포와 트리형 파일배포를 지원하며 고속으로 대용량파일을 안정적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다양한 파일배포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그리드전송기술인 BS-GRID는 파일다운로드 서버와 결합하여 CDN트래픽 비용절감을 할 수 있으며, 사용자 폭주에도 고속 다운로드 속도를 보장할 수 있다.

그외 기술적인 특징으로 서비스 노드를 여러 고객사가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Content 동기화 및 서비스 현황 통계를 각 고객사별로 관리하여 단위 서비스 노드당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CDN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적 요소를 통합하여 운영관리가 편리하며 빠른 장애 대처와 고품질 CDN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이미 국내 CDN 서비스 사업자에 의해 서비스 기반 플랫폼으로 채택되어 수 년 동안 안정적인 CDN 서비스를 제공한 검증된 플랫폼이다.

브레인즈스퀘어 박정환 상무는 “국내 CDN 시장은 서비스사업자가 대부분이며, 일부 업체에서 GSLB나 그리드 전송 솔루션을 콤포넌트 형태로 제공하나, CDN서비스를 위한 사업자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는 브레인즈스퀘어가 유일하다. 국내 CDN시장은 IT 아웃소싱 측면에서 CDN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대형 포털사이트 위주로 아웃소싱보다는 기술내재화 측면에서 CDN 플랫폼 자체구축을 고려하는 곳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그 외 동남아시아권의 디지털 컨텐츠 시장 성장과 함께 통신사 또는 서비스사업자에 의한 CDN플랫폼 수요가 국내외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