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개발공사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08 국제동계스포츠박람회’(SIWINTER 2008)에 참가하며, 행사 기간 동안 홍보관 운영을 통해 강원도 평창에 건립중인 ‘꿈의 리조트 알펜시아’ 홍보 및 상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동계스포츠 산업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내 유수의 동계스포츠 관련기업 및 단체, 국내 유명 리조트, 강원도 및 시∙군이 대거 참여해 동계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2018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할 경우 그 주무대가 될 알펜시아가 참여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알펜시아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세계최대 규모의 호텔 매니지먼트사인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리조트 평창에 대한 홍보 행사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계올림픽에 있어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는 알펜시아는 일년 내내 다양한 재미가 가득한 사계절 복합리조트를 표방하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동계스포츠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강원도 지역 경제의 발전, 나아가 2018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알펜시아는 지난 2월 2008 평창 바이애슬론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2009 바이애슬론 세계선수권대회와 2009 세계스키점프 서머그랑프리 대회를 유치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등 명실상부한 국제동계스포츠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