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19일 춘천 베어스타운호텔에서「제12회 강원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12년을 맞게되는 본 행사는 중소기업인들이 경제주체로서 자긍심을 갖고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건실한 운영과 도전정신으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중소기업을 발굴·시상함으로써 기업에 활력과 건전한 경쟁심을 유발하고 활기한 경제활동에 이바지하는 도내 최대 경제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는 창의적인 기업경영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7개 중소기업에 대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을 수여하였다.

수상기업에는 포상 훈격에 따라 도 경영안정자금 대출시 0.7%에서 0.3% 추가 이차보전 지원하는 혜택이 부여된다(대상 0.7%, 우수상 0.5%, 장려/특별상 0.3%)

동 행사에서 강원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수상기업을 격려하고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을 당부하며, 강원도민일보 김중석 사장과 강원도의회 최재규 의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가하여 본 행사 개최를 축하한다.

한편, 대상수상기업인 (주)애드바이오텍 정홍걸대표가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전국회의 제작 영상물이 상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