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프라다가 명품 휴대폰의 대명사인 ‘프라다폰’ 두 번째 모델을 본격 출시했다.

LG전자(066570, 대표: 南 鏞 / www.lge.com)와 프라다는 1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프라다 매장에서 유럽의 주요 통신사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번째 프라다폰 (PRADA Phone by LG, LG-KF900)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출시된 ‘프라다폰’은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방식의 3세대 휴대폰으로, 3인치 전면 터치스크린과 PC와 배열이 같은 쿼티(QWERTY) 자판을 장착한 사이드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UI(사용자 환경)도 대폭 강화했다. 흑백의 간결한 UI 디자인은 유지하되, 입체적인 메뉴 조작과 두 손가락으로 손쉽게 사진, 웹 페이지, 문서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

슈나이더社 인증 5백만 화소 카메라, 인터넷 풀 브라우징, 와이파이(Wi-Fi, 무선랜) 등 첨단 기능을 지원하며, 프라다가 직접 제작한 44개 배경화면과 17개 벨소리 등을 내장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한편, LG전자와 프라다는 이날 프라다폰과 연동되는 시계형 블루투스 액세서리인 ‘프라다 링크(PRADA Link, LG-LBA-T950)’를 함께 출시했다.

손목 시계 디자인의 ‘프라다 링크’는 전화, 문자 수신 시 발신자 정보와 메시지 확인, 통화 내역 저장, 통화 거절 등 통화 편의 기능은 물론, 양방향 알람 기능 등도 포함하고 있다.

케이스의 경우 세계 최초로 안테나 기능이 내장된 메탈을 적용했으며, 외부 충격에 강한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특히, 프라다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을 맡아 프라다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살렸으며, 명품 시계 전문 엔지니어들의 수작업으로 제작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19일 영국을 시작으로 프랑스, 독일과 이탈리아에서 연속 출시되는 프라다폰과 프라다 링크는 소비자 판매 가격 기준 각각 600유로, 299유로에 판매된다.

한편 LG전자는 프라다폰 출시에 맞춰 프라다폰 온라인 홈페이지(www.pradaphonebylg.com)를 새로 개설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LG전자 안승권(安承權) MC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기술과 프라다의 디자인을 결합한 새로운 프라다폰과 프라다 링크를 통해 명품 휴대폰 선두 주자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