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배정호 기자] 서울시 강남구는 28일 ‘2012 강남 청년 취업박람회’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인·구직자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에 포커스를 두고 마련된 이번 행사는 FUN(Fun,Unique,Network)이란 슬로건으로 강남구청이 주최하고 취업포털 스카우트(www.scout.co.kr)와 TGS 커리어컨설팅이 운영을 담당한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에서 참가기업 선정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여 100여 개의 국내 우수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뽑을 계획이며, 행사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도 5천 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채용관 외에도 전문 컨설턴트들이 상주해있는 컨설팅관을 함께 운영해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취업 매칭컨설팅,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외에도 외국어 면접을 대비해 원어민이 가이드해주는 외국어 면접 컨설팅(영어, 중국어, 일본어)과 면접에 대비한 면접 이미지 컨설팅, 경력관리 컨설팅, 면접 화술 컨설팅 등 예비 취업자를 위한 실속형 컨설팅이 운영되며 모든 코너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청년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춰 기존 취업박람회와는 다른 다채로운 이벤트와 구성으로 구직자를 찾아간다. 이색적인 직업이나 사회적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과 커리어맨과 커리어우먼이 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2D 포토존,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퀴즈를 맞추고 경품 응모가 가능한 스탬프랠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DHC 클렌징폼, 고흐 명화 다이어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컨퍼런스룸 203호에서는 국내 대기업인 한진 그룹과 LG전자,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들에게 각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프로그램이며, 시간관리·스마트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유명강사 족집게 취업특강도 준비되어 있어 구직자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다.
 
구직자는 사전에 온라인 입사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및 접수는 2012 강남 청년 취업박람회(http://gangnamjobfair.scout.co.kr)에서 가능하며,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