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플립6’ 사전 개통을 시작하고 다양한 개통 혜택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 결과 갤럭시Z 플립6의 예약 선택비중이 절반을 넘었다. 다만, 갤럭시Z 폴드6는 전작 대비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갤럭시Z 폴드6의 더 얇고 가벼워진 디자인과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인해 고객 선호도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색상은 두 모델 모두 신규 컬러인 ‘실버 쉐도우’ 색상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KT는 사전 예약 기간 갤럭시Z 폴드6 512B를 1TB 용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통신 3사 중 사전 예약 혜택으로 용량을 늘려주는 프로모션을 기획한 건 KT가 유일하다.
또한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와 제휴를 통해 KT닷컴에서 단독 출시한 ‘갤럭시Z 플립6 마루는 강쥐 에디션’은 1차 물량이 조기 완판됐다.
아울러, KT는 갤럭시Z6 시리즈 사전예약에서 요고69요금제로 개통할 경우 갤럭시 버즈3 프로 또는 갤럭시 워치7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KT닷컴에서 예약한 고객 중 62%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 ‘요고’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요고 요금제에 가입한 사전 예약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요고69요금제’를 예약했다.
KT는 다음달 10일까지 갤럭시Z 폴드6·플립6를 구매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자라섬 뮤직 페스티벌 초대권(1000명·1인 2매), 가족이 함께 구매하면 영화예매권(2000명·1인 4매), 삼성가전(20명), 5성급 호텔 멤버십(3명), 만 34세 이하 Y덤 고객에게는 갤럭시워치 울트라·갤럭시 버즈3프로 (34명)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갤럭시Z 폴드6·플립6를 구매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있다. KT닷컴에서는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5만원 단말기 할인과 삼성·BC카드 사용 고객 대상 5% 캐시백을 제공한다. 사용하던 폰을 반납할 경우 중고폰 시세에 최대 30만원을 추가로 보상받는 프로모션과 전용 액세서리 쿠폰 3만원권 GS25 다이소 등 다양한 제휴사 쿠폰팩이 최대 21만원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KT는 갤럭시Z 폴드6·플립6 사용 중 ‘보험 혜택’과 ‘새 폰 교체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KT365폰케어 폴드6·플립6’도 선보인다. 갤럭시Z 폴드6·플립6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스마트기기 파손도 지원하며 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36개월 후 기존 폰 반납 시 새 폰으로 교체 가능한 혜택도 준비했다. 스페셜 요금제(월 10만원) 이상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 차감 할인으로 KT365폰케어 폴드6·플립6를 기존 금액보다 저렴한 월 277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는 카드사별 조건에 따라 ‘요금할인’, ‘무이자할부’, ‘캐시백’까지 다양한 제휴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단말 모델에 따라 기본 보상금에 더해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갤럭시 바꿔보상’ 프로모션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 상무는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Z 폴드6·플립6과 함께 KT만의 다양한 혜택을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덜고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