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16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35회 굿모닝CEO학습’으로 이건복 마이크로소프트 상무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이날 제135회 굿모닝CEO학습은 김명진 회장과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 투자유치설명회, 강연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강연에서 이 상무는 ‘글로벌 생성형 AI 트렌드와 변화’라는 주제로 생성형 AI의 진화가 오늘날 비즈니스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활용방법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이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지역본부 앱혁신사업부에서 테크 리드를 맡고 있으며, 풍부한 IT경험과 깊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 트렌드와 실무 노하우를 전달하는 IT전문가이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혁신형 중소기업 AI를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한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메인비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의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고자 지난 8월 중국 허난성 메인비즈 무역사절단 방문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2024년 정저우 한-중 혁신기업 교류포럼’을 진행한다”며 “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했다.
끝으로 김 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생성형 AI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충북은 기업하기 좋은 도, 충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충북에 적극 투자해 주신다면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충북의 공직자들이 열과 성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는 2016년부터 굿모닝CEO학습과 메인비즈포럼 등을 후원하며 메인비즈협회와 인연을 맺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