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우수상품 직거래 장터 및 1일 기업홍보 도우미 행사개최

대전광역시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제품의 판매촉진과 기업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대전시청 1층 로비에서 '지역우수상품 홍보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 첫날인 22일 오후 3시부터는 지역우수상품 홍보와 더불어 시청 및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직원이 참여하여 참여기업과 1: 1매칭으로 '1일 기업홍보도우미 행사'를 개최하면서 '지역상품 1개 더 사기' 및 '지역상품으로 선물하기' 캠페인을 전개키로 하였다.

'1일 기업홍보도우미 행사'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우리 지역기업이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기를 희망하는 마음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사랑 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사이기도 하다.

지역우수상품 홍보기획전에는 기능성 팔찌, 무릅 덮개 등 건강 기능성 제품과 은 악세사리, 핸드백, 기능성 화장품 등 연말연시 선물용품 등 우수 중소기업 25개사가 참가하며, 우수한 제품을 직거래를 통해 등산용품은 최고 50% 할인해주고 일반 제품은 10∼20%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대전시 한명희 담당자는 "최근 어려운 경기로 인해 우리지역의 기업들이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1일 기업홍보 도우미 행사도 병행했다"며, "우리 지역 기업의 판로확대에 도움이 되었으며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